당뇨에 좋은 쌀은 혈당 지수가 낮아서 혈당을 많이 올리지 않아 당뇨에 효과적이에요. 당뇨에 좋고 혈당을 낮추어 주는 쌀을 먹으면서 당뇨를 치료하세요.
혈당 상승의 속도를 늦춰주고 당뇨병에 효과적인 쌀은 다음과 같아요.
당뇨에 좋은 쌀
혈당 지수가 낮은 당뇨에 좋은 쌀은 혈당을 떨어뜨려 당뇨를 치료하는 효능이 있어요. 당뇨 쌀은 포도당 흡수를 낮추어줘서 혈당의 상승 속도를 느리게 해주고 당뇨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흰 쌀보다 당뇨 쌀을 먹는 것이 혈당을 관리하는데 좋아요.
아마란스
당뇨 쌀로 잘 알려진 아마란스는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다른 쌀에 비하여 10% 더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아마란스는 칼륨, 칼슘, 아연, 비타민 B군 및 항산화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어요.
아마란스는 식이 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해서 혈당을 낮춰 당뇨에 효과적인 쌀이에요.
현미
현미는 가공 되지 않은 정제된 탄수화물이고 흰 쌀보다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아요. 현미는 식감이 약간 거칠 수 있지만 고소한 맛은 더욱 좋아 식사 때 먹으면 괜찮아요. (1)
당뇨에 좋은 쌀을 찾는다면 현미를 추천할게요. 현미는 인슐린 분비를 과도하게 자극해주지 않기 때문에 혈당을 내려 공복 혈당을 낮춰줘요.
퀴노아
당뇨에 좋은 퀴노아를 추천해요. 퀴노아를 넣어 밥을 하면 혈당을 낮춰 당뇨에 효과적이에요.
퀴노아는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요. 혈당 지수가 낮은 퀴노아는 식물성 단백질,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이 좋아요.
보리
당뇨에 좋은 보리는 혈당을 낮춰주는 쌀이에요. 보리는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좋은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보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장 건강을 도와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아요. 보리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있어 혈당을 낮추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줘요.
늘보리
식이 섬유, 단백질이 풍부한 늘보리는 당뇨에 효과적이에요. 늘보리는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이고 식이 섬유, 단백질이 풍부해서 혈당을 빠르게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어요.
혈당 지수가 낮은 쌀인 늘보리는 인슐린 수치를 감소 시켜주고 식욕 조절하는데 좋아요. 인슐린 감수성 및 혈당을 낮춰주는 늘보리를 식사 때마다 먹는 것이 좋아요.
귀리
식이 섬유, 단백질이 풍부한 쌀을 먹고 싶으면 귀리로 밥해서 먹으면 좋아요. 귀리는 식물성 단백질,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낮춰 당뇨에 좋아요.
귀리는 먹기가 편하고 조금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불러 포만감이 좋아요. 혈당을 낮춰주는 귀리는 당뇨에 도움이 되는 쌀이고 혈당 지수가 낮아요.
팥
췌장 기능을 좋게 해주는 팥을 추천해요. 팥은 당뇨에 좋고 이뇨 작용을 도와 불필요한 노폐물과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팥은 당뇨 합병증을 예방해주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에 좋아요.
율무
율무는 당뇨에 좋은 쌀이에요. 율무는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서 당뇨에 좋아요.
당뇨에 좋은 율무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높아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좋은 율무는 당뇨 뿐만 아니라 항암 효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등의 효능이 있어요.
검은콩
검은콩은 당뇨에 좋아요.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검은콩은 탄수화물 비율이 낮아 혈당을 빠르게 낮춰줘요. 검은콩은 당뇨에 좋고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검은콩으로 밥을 해서 먹으면 혈당을 낮출 수 있어 당뇨에 좋아요.
카무트
당뇨에 좋은 카무트는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쌀이에요. 카무트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혈당을 낮추는데 필요한 식물성 단백질을 빠르게 공급해줘요.
카무트는 식물성 단백질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칼슘, 인 등이 함유되어 당뇨 건강을 개선 해줘요. 혈당 지수가 낮은 카무트는 당뇨에 좋아요.
수수
수수는 당뇨에 좋은 쌀이에요. 수수는 혈당을 떨어뜨리고 안정적인 혈당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수수는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에 효과적이에요. 수수는 글루텐 성분이 없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고 마그네슘, 식이 섬유, 철분의 함량이 높아 당뇨 합병증을 줄여줘요.